본문 바로가기

Apple 2019년 맥북 프로 터치바 16, 스페이스 그레이, i9-2.3GHz 8-core, SSD 1TB, 16GB

linkjuiceT 발행일 : 2020-08-21
kakaochenel

상품 기본정보


 

Apple 2019년 맥북 프로 터치바 16

COUPANG

www.coupang.com

 

리뷰 이미지

 

 

리뷰


이번에도 정말 만족스럽네요. 머나먼 옛날 삼*전자 옴레기에게 당한 이후로 ....아이폰 4를 구매하고 애플 생태계를 원없이 구성해왔습니다.(아이폰시리즈, 아이맥 27 맥북에어 2020 아이패드 에어시리즈, 아이패드 프로시리즈 , 애플펜슬시리즈, 애플워치2,3, 에어팟 1,2, 프로, 애플티비, 아이팟 터치, 아이팟 나노 등등). 다소 비싼 가격을 제외하면 항상 만족스런 제품이었습니다. 그런데 유독 맥북프로 16은 고민이 되었습니다. 16인치로 시원한 화면에 훌륭한 스피커로 구성되었지만 무게가 2kg으로 이전 보다 늘어 휴대성이 더 떨어졌다는 이유였습니다. 하지만 역시 성능이 그걸 다 커버해주네요. 사진작업을 주로하는데 부담없이 빠르게 진행할 수있는게 큰 장점입니다. 저는 항상 공홈에서 구매했었는데 (예전에는 한달 묻지마 환불이 큰 장점이어서...) 교육 할인보다 훨씬 좋은 조건으로 살수 있어서 행복합니다. 제품 마감이야 뭐 훌륭하고요.솔직히 한 번의 교환이 있었는데 정말 말도 안되게 빠른 교환이 이뤄져 훨씬 만족스럽습니다. (바로 담날 맞교환) 쿠팡짱짱!!! 다른 몇분은 배송 시 충전재가 없는 경우가 있던데 저는 두 번 모두 문제 없이 완전 잘 왔습니다. 고민할 시간에 구매 버튼을 누르시면 영롱한 자태로 아침에 누구보다 먼저 도착해서 기다리고 있을 거예요.




리뷰


예전 버전 맥북과 맨 처음 나온 맥북에어에 이어
세 번째 구입인 맥북프로 16인치입니다.
예전 두 개는 그냥 호기심에 구입을 하였고 이쁘다는 이유로만 구입을 했었는데요.
윈도우가 아닌 다른 소프트웨어를 적응하기가 쉽지는 않더라고요.
그래서 얼마지나지 않아 바로 판매를 했고 시간이 지나 우연찮게 영상편집에 흥미를 느껴 파이널컷을 접하게 되었고 그렇게 저는 애플과 다시 사랑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지인이 잠시 쓰라고 빌려준 맥북프로 15인치 2015 버젼으로 몇달을 사용해보았는데요.
쓸만은 했으나 좀 긴 영상을 만들다보면 맥북이 힘들어하더라고요.
그래서 큰맘먹고 질렀습니다.

쿠팡에 맥북프로 16인치를 검색하러 오신 분들은 저랑 비슷하게 생각하고 계실 것 같아서 몇마디 남기려합니다.
맥북프로 16인치 많이 비쌉니다. 그만큼 역할도 해내는 친구이지만 그래도 비싼건 비싸요..
그냥 호기심에 이뻐서 구입해볼까? 하는 분들은 뜯어말리고 싶습니다.
하지만 조금이라도 맥을 경험해보고 싶다 하시면 더 낮은 버젼을 추천 해드리고 싶어요.

문서작업과 인터넷, 과제, 넷플릭스 시청이 주를 이루시면
-맥북에어

난 간단한 영상편집이나 간단한 포토샵, 간단한 일러 이런 작업을 하신다면
-맥북프로 13인치

그리고 이제 맥북 16인치가 남았는데요. 중급형과 고급형이 있죠?
사실 위에 작업들이 좀 더 심화적으로 가더라도 중급형이면 충분합니다. 하지만 좀 더 쾌적한 환경을 원하시면 고급형 기본사양으로 가는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램이나 하드나 더 높이려고 하지 마세요.
어차치 맥북프로 16인치는 이동성이 그렇게 많지 않은 분들이 주로 사실텐데 이 사양보다 더 쾌적한 환경을 원하시면 맥북이 아니라 아이맥을 사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10분 이상 길이의 영상을 주로 만들고 트랜지션등을 많이 섞어서 영상을 만들기 때문에 고급형을 구입했지만 중급형을 샀다고 하더라도 만족할 것 같습니다.

자기의 사용 목적을 정해 놓으시고 구입하는걸 추천드립니다!!




리뷰


처음 맥북 쓰는거라 많이 서툴고 어색합니다.
적응도 아직 안되고요.
근데 디자인하고 사운드는 최고입니다.
추후에 파이널컷 구매해서 영상 편집 배워볼 예정입니다
아직은 웹서핑 ,유튜브 용도로 쓰고 있어서 제성능을 못내고 있습니다.
애플케어도 같이 구매해서 3년간 맘놓고 쓸겁니다.




리뷰


너무좋아요. ㅜㅜ 9년 쓴 제 맥북이 슬슬 맛이가기 시작해서 샀어요. 잠시 CTO업글해서 살까 했는데 넘 비싸져서 무이자 할부에 카드 할부되는 쿠팡에서 샀어요.
좋네요. 근 한달 고민한게 어이가 없을 정도입니다.
배송 잘왔고요. 일부러 집에 있는 주말에 주문하고 그다음날 일요일에 받았어요.
온다고해서 기다리다가 도착했다는 메세지 확인하고 문앞에서 바로 겟했어요.
박스 멀쩡하고 초록 뽁뽁이 크게 들어있네요. 외관 짝~다 확인하니 멀쩡하고 화면 불량도 없네요.
스피커 사운드 진짜 신세계이고요.
화면 13인치에서 16인치로 바뀌니까 넘 좋네요.
무게는 제 예전 맥북이 워낙 옛날꺼라 뭐 무게는 비슷하네요.
근데 제가 사고나서 카드할인이 3%에서 9%로 바뀌어서 15만원 더 비싸게 사게되서 별하나 뺏어요.이거저것 악세사리값들 벌수 있었는데 슬프네요. 여러분들은 좀더 존버하세요. 5일만 버틸것을…ㅜㅜ




리뷰


포장도 완벽하고 뜯는순간 사과향에 취해서 기억을 잃었습니다. 눈을떠보니 고영희씨 방석이 되었습니다.맥이 처음이여서 다음엔 램은 32기가로 살것같습니다




 

이 포스팅은 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Linkjuice Test Page

kakaochenel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