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스팅 도메인 업체 선정 어떻게 할까?

linkjuiceT 발행일 : 2023-03-24
kakaochenel
호스팅 도메인 업체 결정을 저는 처음에 이렇게 했었습니다.

 

호스팅 추천 도메인 업체 관련해서 질문이 종종 들어옵니다.

 

그래서 저는 몇가지 요소를 보고 선택을 합니다.

 

 

저는 이미 몇년전 당시의 정보로 선택을 하였기 때문에, 어디가 좋아요라고 말할 수 없었지만 최근에는 추천할 만한 곳이 한 곳 있습니다.

 

 

호스팅 추천 | Cloudways 서울 서버 - 2021년 - 링크쥬스 블로그

호스팅 추천 | Cloudways 서울 서버 - 2021년 - 개인적으로 호스팅 서비스를 추천하지는 않지만, 몇개월을 써보고 장점에 대한 부분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처천하는 호스팅은 Cloudways 입니다. 이 호스

itgit.co.kr

 

 

현재 제가 쓰고 있는 호스팅 업체가 최고라고 할 수도 없기 때문에, 선정을 할 때 몇가지 원칙을 가지고 선정하시면 나에게 맞는 호스팅 도메인 업체를 선정 하실 수가 있습니다.

 

 

 

 

일단 호스팅을 쓴다는 것은 워프나 그누보드 같은 사이트 블로그 종류는 선정하셨을 겁니다.

 

그렇다면 무엇을 보고 업체를 선정해야할까요?

 

아래의 항목은 제가 처음 호스팅을 선택하였을 제 경험과 처음 사용했을 때 시간을 허비했던 경험을 삼아 정리한 것입니다.

 

제 기준은 정답이 아니고,

참고가 되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글을 씁니다.

 

기술지원

호스팅 도메인 업체는 일단 기술지원을 잘해야합니다.

 

가끔 혼자서 끙끙 앓고 계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서버의 문제면 호스팅업체에 연락을 하여 문제가 되는 Error code를 보여주고, 이러한 문제가 있다고 이야기 하세요.

 

 

검색엔진은 서버 중단을 가장 싫어합니다. 이러한 서버 중단이 길어지면 순위권에서 떨어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당연히 빠르게 문제를 해결해야하는데, 처음 서버를 다루는 사람들은 해결하는 시간이 엄청 오래 걸립니다. 그 이유는 Case가 충분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호스팅만 잘 선정하면 서버 속도가 좋아집니다.

 

 

구글에서 호스팅 속도 가격을 위주로 보시는데~저는 기술지원 관련 리뷰를 자주 봅니다.

 

 

 

아래의 키워드를 이용하여 검색을 하여, 블로그 글보다는 리뷰가 많이 달린 글을 찾아 보세요.

 

(affiliate가 있는 호스팅 위주로 best10을 만들기 때문에 커뮤니티나 리뷰가 많은 글을 보셔야하는거 아시죠?)

 

 

 

기술지원 관련해서는 국내 호스팅보다는 해외 호스팅이 잘되어 있습니다.

 

24시간 채팅으로 지원이 되고 있으며, 언어는 구글 번역을 이용하시면 쉽게 사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SW 업그레이드

 

 

저는 SW 업그레이드를 조금 예민하게 봅니다.

 

그 이유는 내가 쓰는 플로그인을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PHP 버전이 어느정도 최신이 되어야 하며, 업그레이드를 하면 당연히 웹사이트 속도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버전이 맞지 않아 사용을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SW 업그레이드가 내가 원하는대로 할 수 있느냐를 봅니다.

 

해외의 경우 SW를 내가 원하는 버전으로 클릭 한방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노출시키려는 국가에서 근접한 서버 사용

 

내가 노출 시키려는 국가에서 가장 근접한 서버를 사용하는 것이 사이트 속도에 좋습니다.

 

특히 첫페이지 랜딩 속도는 Device와 서버의 거리가 얼마나 거리가 있느냐에 따라 속도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어느정도 내가 다룰수 있다면, 국내 호스팅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내가 완전 초보일 경우 위에 기술지원 SW 업그레이드 관련한 내용을 고민하시고, 이 부분이 해결이 되신다음 노출 시키려는 국가의 호스팅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해외에 서버가 있다고 하여도, 클라우드 플레어 같은 CDN , Edge 서버의 캐싱을 이용하여 페이지 스피드는 어느 정도 맞출수가 있습니다.

 

Cloudflare | 클라우드 플레어 캐시 활용법

 

 

도메인 관련하여 선정은 국내를 추천 드립니다.

 

도메인 이전을 하면서 많은 TTFB test를 해보고, 서비스 기술지원을 받아보았을 때 해외보다는 가비아가 조금 빠르게 처리를 해주었습니다.

 

 

그 이유로 DNS 배포 속도 그리고 Name Server 등록 등, 사이트 이전을 하였을 때 이러한 시간을 줄여줘야하는데, 가비아는 생각보다 빠르게 처리를 해주었습니다.

 

 

또한 TTFB 경우 가장 빨랐습니다.

 

 

가격보다는 저는 도메인은 이런 서비스를 보는 이유가 생각보다 안좋은 도메인 회사를 쓰면 속도 문제를 일으킵니다.

 

그리고 호스팅 이전을 할 때 항상 고생을 했었던 기억이 있네요~

 

 

결론

 

너무 가격 위주로 고민하시는 것보다는,

서비스와 문제가 되었을 때 얼마나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느냐를 보시는것이 좋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돈보다는 시간이 중요하고,

블로그나 웹사이트를 통해 수익을 얻으실 거라면,

적어도 문제가 되는 부분은 애초에 막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더 읽어보기

 

 

온라인 마케팅 SEO 관련 정보 Update - 링크쥬스 블로그

온라인 마케팅 SEO 관련 정보 Update - 온라인 마케팅 SEO Content 관련하여 새로운 정보를 Update 소개 드립니다. 매번 변하는 알고리즘 관련하여 새로운 소식이 있는지 공유 드리고, 이러한 알고리즘

itgit.co.kr

 

 

 

인내가 가장 필요한 2021년 온라인 비즈니스 환경 - 링크쥬스 블로그

인내가 가장 필요한 2021년 온라인 비즈니스 환경 - 2021년 온라인 비즈니스 환경에서 우리가 가장 필요로 하는것은 바로 인내가 아닐까 합니다. 빠르게 변하는 이 시점에서 우린 무엇을 해야할까

itgit.co.kr

 

 

 

온라인 마케팅을 위한 글쓰기 스토리텔링 공식 11가지 방법 - 링크쥬스 블로그

온라인 마케팅을 위한 글쓰기 스토리텔링 공식 11가지 방법 - 스토리텔링에 관해 연구를 하며 주요 기업들이 사용하는 스토리텔링 공식에서 이미 시험되고 입증된 공식들을 찾아냈다. 이 공식들

itgit.co.kr

 

kakaochenel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