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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 | 온라인 스토어 운영 시 블로그 사용은 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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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링크매니저 trano 2020. 9. 19. 1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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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 | 온라인 스토어 트래픽 확장을 위한 필수인 블로그

온라인 스토어를 운영하였을 때 사람들이 많이 안들어와서 너무 힘이 들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특히 처음 시작하였을 때 광고를 사용하지 않으면 트래픽이 들어오지 않고,
경기가 안좋으면, 
계속 지출되는 광고비에 스트레스가 쌓여 갔습니다.
그래서 나의  [ 쇼핑몰 | 온라인 스토어 ]에 트래픽을 주기적으로 들어오게 해야할 방법을 찾아야 했습니다.
정답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해외에서 아마존 스토어 운영할 때에 블로그를 이용하여 트래픽 채널을 늘리는 방법을 알게되었습니다.
해외와 한국의 비슷한 부분은 SNS는 정말 잘 활용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큰 차이점은 검색 엔진을 어떻게 잘 활용하는 가에서 차이가 있었습니다.

 

트래픽 [ Traffic ] 채널 확장

 

스토어팜을 사용하는 사람들의 트래픽 채널을 보면,
SNS, 네이버 쇼핑 검색 엔진 (일반 검색과 틀림), 카페, 네이버 포스트 블로그의 비중이 제일 큽니다.
이렇게 사용할 경우 위 채널 경로에서만 트래픽이 들어오게 됩니다.
다른 검색엔진에서는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또한 다른 쇼핑몰 운영시 (쿠팡,이베이,기타 등등) 네이버 쇼핑 검색에서 보여지기에 한계가 있으며,
구글에서는 검색 될 확율이 적다고 봐야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검색엔진을 이용해서 나의 스토어로 들어올수 있는 채널을 더 확장해야합니다.
블로그를 하는 가장 큰 이유는 키워드를 이용하여 일반 검색에서 사용자를 더 끌어당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해외의 경우 네이버와 달리 전세계 네트웍이 이용이 되어지고, 아마존 FBA를 통해 글로벌 유통이 되기에 블로그 활용이 높습니다.)

 

색인 생성 [ Index ] 문제

 

온라인 스토어 사용시에는 색인의 문제가 있습니다.
스토어를 만들면 모든 것에서 노출이 되어 사람이 들어올 것이라는 환상은 버려야 합니다.

스토어팜의 경우 네이버에서만 검색이 되어집니다. (구글에서 검색이 안됨)
다른 대형 쇼핑몰의 경우 구글에서 검색이 되지만,
워낙 방대한 자료로 인하여, 
가격 우선 순위, 댓글, 평가의 순으로 온라인 쇼핑 플랫폼에서 노출이 되어집니다.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정말정말 어려운 환경입니다.

또한 위 쇼핑 플랫폼은 구글에서도 100% 노출이 되지 않습니다.
(아래는 사이트가 클수록 색인이 안된다라는 내용입니다.
평균 15~20%는 색인이 안되고 월마트같이 큰 사이트는 61%가 구글에서 색인이 안된다고 합니다.)

 

출처 :  How to earn your place in Google’s index in 2020

더보기 > http://linkjuice.co.kr/Info/Views?bt_seq=27&board_seq=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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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조 : Web2.0 활용한 구글 SEO 백링크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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