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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O 차원에서 봤을 때 글쓰기 명심해야 할 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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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링크매니저 trano 2020. 11. 17. 17: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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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O 차원에서 봤을 때 글쓰기 명심해야 할 점

우리가 글을 쓸때 티스토리나 네이버에서 글을 쓸 쓰게되면,
HTML 형태가 아닌 에디터 형식에서 글을 쓰게 됩니다.
이렇게 글을 쓰게 되면,
단락의 형태가 외형으로는 변하지 않는 것 같지만,
HTML에서는 변화가 있습니다.
SEO 차원에서 봤을 때 글쓰기 명심해야 할 점 공유하겠습니다.

 

외관 글쓰기 모습

HTML 변환하여 끌쓴 모습

 

차이점을 보셨나요????

외관은 같지만,

 

위 첫 문장은 띄어쓰기를 Ctrl + Ent 를 한것이고,

두번째 문장은 그냥 Ent 를 한 것입니다.

 

차이가 없는 것 같다고요????

일단 계속 진행하겠습니다.^^;;;;

 

구글 SEO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타이틀 (제목)에 키워드가 있어야 하고,

소제목에 키워드가 있어야하며,

첫단락에 키워드가 있어야 합니다.

 

키워드를 무분별하게 넣는 것이 아닙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첫단락을 쓴다고 한다면...

 

 

 

제목과 소제목 그리고 첫 단락이 있습니다.

외관으로는 같지만, HTML로 변형을 하게되면 첫단락에서 변화가 생깁니다.

여기서 이해를 해야하는 코드가 있습니다

<p><p/>와 <br><br/>의 차이점입니다.

P = Parafraph 의 약자로 문단을 의미합니다.

BR = Line Break 를 의미하며 줄바꿈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구글 SEO에서 첫단락 문단에 키워드가 있어야 한다고 했고,
Ctrl + Ent 로 문단을 작성한 것은 문단의 끝이 첫번째 문장과 두번째 그냥 Ent 로 작성한 것과는 차이가 있죠???

 

문단의 표기를 그냥 작성하면,
구글 크롤링 봇은 HTML 코드로 페이지 랜더링을 하므로,
좋은 영향을 받지 못합니다.

 

그래서 첫번째 띄어쓰기를 할때 키워드가 들어가지 않은 문단은,
Ctrl + Ent 로 키워드가 들어갈때까지 문단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그럼 네이버는 어떨까요???

외관은 같지만,

역시 HTML을 까보면,
단락과 줄바꾸기가 다르게 나옵니다.

 

결론 :

키워드 작업을 하여 단락을 만들때는,
그냥 Ent 로 문단을 마무리 하는 것이 아니라 Ctrl + Ent로 줄바꾸기 형태를 해줘야,
SEO에서 좋은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본 컨텐츠는 마음껏 복사해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단, 출처(URL)는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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