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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 엔진 최적화 | SEO 관련하여 잘못 생각하는 것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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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링크매니저 trano 2020. 11. 21. 13: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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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 엔진 최적화 | SEO 관련하여 잘못 생각하는 것들

1. 글자수 이미지수

  - 저는 구글을 위주로 하지만, 네이버 역시 통했던 경험으로 이야기 합니다.

    글자수가 중요한 것은 아닙니다. 중요한 것은 글자수 대비 키워드 밀도가 중요하며,

    이미지 역시 무조건 많다고 좋은 것이 아닙니다.

    참고로 300자도 안되는 글로 이미지 없이 10만정도 키워드를 1페이지에 있었으며,
    현재도 있습니다. 

    또한 새로 TEST하는 페이지도 계속 상승하고 있습니다.

 

2. 키워드 검색 

  - 네이버 키워드 관련하여 저는 신뢰가 구글 키워드보다 아래라고 생각합니다.

    마케팅하시는 분들이 계속 들락날락 거리면서 올라간 검색 키워드도 포함이 되어있기 때문입니다.

    현재는 밀도가 높은 키워드를 검색하게 된다면,
    구글 키워드를 좀 더 높게 쳐주고 싶습니다.

 

3. Backlink 

  - 구글에서 가장 중요시하는 요소이며, 네이버에서 빠르게 순위에 올릴수 있는 방법입니다.

    (네이버 블로그 제외) 웹사이트 영역으로 빠르게 순위를 올리고 싶다면,
    백링크를 통한 트래픽을 많이 받아보세요. 확실하게 차이를 느낄겁니다.

    현재도 웹사이트 영역은 이러한 부분으로 순위 올리는 것은 일도 아닙니다. 

    로직이 변해도 기본 점수체계와 검색엔진 기본 로직에서 backlink는 빠질 수 없는 조건입니다.

    또한 백링크를 DA 높은거 많이 달린다고 좋은게 아닙니다.

    Traffic이 없는 백링크는 어떤 검색엔진이든 Spam으로 봅니다.

 

4. 기다림

  - 구글은 기본 5주에서 3개월은 기다려야 나의 페이지가 노출이 될 수 있습니다.
    아무리 빠르게 올린다고 해도 1달은 지켜봐야합니다.
    네이버와 다르게 구글은 글 노출이 처음부터 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기 traffic이 SNS든 다른 사이트의 백링크를 통해 들어와줘야 순위가 오릅니다.

    기다려주세요. 그럼 반응이 올겁니다.

 

검색엔진최적화는 컨텐츠로 승부를 거는 것이 아닙니다.

검색엔진이 좋아하는 페이지를 만들어 검색이 잘되게 하는 것입니다.

 

(컨텐츠 질은 무지막지하게 중요합니다. 저는 SEO와 비교했을 때 50대50으로 봅니다.)

 

그런데 '카더라' 뉴스가 굉장히 무분별하게 퍼지는 것 같습니다.

검색엔진은 기술적 결과치가 있습니다.
원인이 있으면, 그에 따른 결과가 분명하게 나옵니다.

 

지금까지 네이버에 익숙하여 '카더라'를 진실로 받아들이면,

유튜브나 구글에서는 통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SEO 관련하여 로직을 명확하게 설명하고,

원인이 있으면 어떠한 결과를 얻었는지에 대하여 알아보세요.

그리고 SEO 업체에도 이 부분을 반드시 물어보시고,

알고리즘이 변했을 때 어떻게 대처했는지를 알아보세요.

 

그래야 쓸데없이 비용지출이 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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