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네이버 블로그를 활용한 쿠팡파트너스 API 자동 프로그램 부정적 견해

linkjuiceT 2020. 9. 10. 11:47

쿠팡 파트너스를 네이버 블로그에 자동 게시를 하시려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 부분을 부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1. 네이버는 ID를 이용하여 여러 서비스 Activity를 모아 데이터 서비스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데이터랩의 연령, 지역별 데이터가 여기서 나오게 됩니다. MS의 Single Sign On을 아신다면 데이터 로그가 어떻게 활용되는지 이해가 되실 겁니다. )
  2. IP 정보에는 많은 정보가 있으며, 위치 정보까지 포함이 되는데 쿠팡의 URL을 Redirect 시켜 우회한다고 하여도, 메인 도메인이 중복하여 올라올 경우 Spam 처리가 될 가능성이 매우높고, 이러한 기술은 어려운 기술이 아닙니다.
  3. IP를 숨셔서 사용한다고 하여도, 동일한 ID로 블로그 로그인 하여 글을 쓰는 경우 1일 몇십개의 Posting 하게되면 네이버에서는 Spam 의심을 할 것으로 보며, 이러한 행위가 반복 될 경우 백링크 도메인을 체크하여 블로그와 백링크 도메인 URL을 Spam 처리 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4. 무엇보다 쿠팡파트너스의 목적은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지게하여 구매로 이끌어야 합니다. 최근 쿠팡파트너스로 매출을 잘하시는 분들을 보면 정말 사고싶게 컨텐츠를 만듭니다. 검색노출은 노출을 위한 방법이지 구매 전환율을 절대적으로 높게 만들어 주는 것이 아닙니다. SEO와 컨텐트 질을 함께 고민해야 전환율이 높아지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을 겁니다.

 

요새 쿠팡파트너스 API 자동프로그램이 다시 활성화 되는 것 같은데,

저는 시간과 비용 낭비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 판단이 어렵다면,

5월 15일 이후 기준으로 매출이 어떻게 되는지도 확인 후 결정을 내리시기 바랍니다.

 

(5월 15일 이후는 네이버 자동 글쓰기 API가 서비스 종료 하였습니다. 위와 같이 하루 발행량이 자동 글쓰기 API를 사용하면 1일 200개 Posting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Spam 컨텐츠를 잡아내기 위해 네이버가 자기 팔을 하나 자른것으로 예상됩니다. 자동 글쓰기 API가 없다면 더더욱 1일 Posting이 많아지면 Spam 의심을 받게 될 것입니다.)

 

링크쥬스 SEO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