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링크 쥬스 [ Link juice ] 란 무엇인가요?

linkjuiceT 발행일 : 2020-06-11
kakaochenel

링크 쥬스 [ Link Juice ] 란????

링크 쥬스 = SEO 세계에서 한 페이지 또는 다른 페이지로 전달되는 가치 나 자산을 나타내는 용어.
이 값은 하이퍼 링크를 통해 전달됩니다. 
검색 엔진은 링크가 귀하의 페이지가 가치 있고,
홍보 할 가치가있다는 것으로 인식합니다.

직간접적인 노력으로 웹에서 링크를 얻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직접적인 노력은 문서 공유, 게스트 게시, 소셜 미디어 마케팅, 보도 자료 게시 등과 같은 링크 구축 전략을 말합니다 . 
간접적 인 노력은 독자들이 웹에서 페이지를 자연스럽게 연결하여 웹에서 공유 할 수 있도록하는 우수한 컨텐츠를 사이트에 제공함으로써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이트에서 귀하의 사이트로 전달되는 링크 자산은 링크 주스이며,이 링크 주스는 귀하에게 연결되는 사이트에 따라 그 권한이 다릅니다.

링크 주스는 어떻게 작동합니까? (구글 기준)

사이트 A와 B가 있다고 가정합니다.
다른 모든 순위 요소가 일정하고 사이트 A에 하나의 링크가 있고 사이트 B에 링크가없는 경우 사이트 A는 외부 사이트와 연결되는 링크 주스로 인해 검색 결과에서 순위가 ​​더 높습니다.
사이트 B에도 하나의 링크가 있으면 어떻게됩니까? 
이것은 각 링크가 통과하는 주스의 양에 따라 다릅니다.

사이트 A는 4 개의 사이트에서 링크를 수신하고 B는 3 개의 사이트에서 링크를 수신합니다. 
모든 연결 사이트는 다른 사이트에서도 링크 주스를받습니다. 
A는 더 많은 사이트에서 링크를 수신하므로 A로 전송되는 링크 주스가 더 많으므로 A는 검색 결과에서 B보다 순위가 높습니다. 
참고 :이 결과는 A 및 B에 연결된 사이트에 유사한 권한이 있다고 가정합니다.

 

고려해야 할 또 다른 요소는 링크 통과가 양방향으로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이제 사이트 A에 연결하는 사이트는 모두 다른 사이트에도 연결되어 있고,
B에 연결하는 사이트는 B에만 연결되어 있다고 가정하겠습니다.

 

B가받는 링크 주스의 비율은 링크 주스 사이트 A가받는 비율보다 높습니다. 이것은 사이트 B가 사이트 A보다 높은 순위를 매길 가능성을 높입니다. 

 

링크 주스는 Url을 통하여 나의 웹사이트로 트래픽이 많아지면,
나의 사이트 페이지 점수가 높아지게 됩니다.

구글의 검색엔진은 오래전 부터 이러한 백링크를 통하여 검색엔진최적화를 만들었습니다.
요근래 네이버도 이러한 백링크를 통한 검색엔진최적화를 만들려고 노력하는 것 같습니다.

 

약간의 차이는 있습니다.

네이버는 자사 블로그에 점수를 더욱 많이 준다는 것. (백링크를 얻더라도 네이버 백링크가 유리함. 카페 블로그 포스트)

구글의 경우에는 DA (Domain Authority)가 높은 블로그나 사이트에 댓글 또는 글에 키워드 + 하이퍼링크로 작성하면 된다. 

 

핵심 요점

 

백링크를 많이 다는 것도 중요하지만,
백링크가 달린 페이지가 잘 운영이 되어 Referral이 많아진다면 적은 링크로 좋은 가산점을 받는다는 것입니다.
(백링크와 키워드로 도배할 경우 네이버는 URL을 삭제하고, 구글은 검색이 잘안되는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kakaochenel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