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 YouTube 알고리즘 상단 노출 원리
뜬금없이 유튜브 | YouTube 알고리즘 관련하여 글을 쓰는것 같지만,
2019년 SEO를 할 때 유튜브 관련 SEO도 같이 연구를 했었습니다.
그래서 TEST도 해보았고, 효과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유튜브 관련하여 구글 검색 알고리즘과 비교하였을 때
키워드 검색어가 가장 관련성이 높은 결과를 상단에 노출 시키는 것은 같지만,
PageRank의 SEO 점수를 주는 분야가 틀립니다.
이러한 유튜브 SEO 관련해서 살짝 정리하여 공유 드립니다.
저는 유튜브 대신 블로그를 선택하였습니다.
그 이유는 콘텐츠 제작에 블로그가 저에게 시간적 효율을
더욱 효과적이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튜브를 해본적 없으면서 무엇을 아느냐?” 라는
이야기가 나올 수 있습니다.
이 공유된 내용은 구글의 알고리즘을 해석한 내용이고,
이러한 알고리즘은 검색 엔진이 거의 비슷하게 사용을 하고 있기 때문에,
기능적 해석으로만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유튜브 역시 알고리즘을 봤을 때, 그냥 노출이 되는 알고리즘이 아닙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업로드 빈도를 늘리면서 트래픽이 늘어나야하고, 동영상 시청 시간이 늘어나야 합니다. 그러므로 전략적 운영이 있어야 할 것 같다라는 생각이 드네요.
유튜브 알고리즘 상단 노출 원리 공유 합니다.
'SEO 관련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Web Vitals CLS 가 애드센스 수익에 미치는 영향 (0) | 2021.04.30 |
---|---|
방문자 늘리기 위한 SEO | 요새 먹히는 백링크 Tier 1 구조 (4) | 2021.03.09 |
구글 web vitals | CLS 개선 및 애드센스 연관성 (0) | 2021.02.03 |
온라인 마케팅 성공 요소는어디서부터 시작하나? (0) | 2021.02.01 |
SEO 차원에서 봤을 때 글쓰기 명심해야 할 점 (12) | 2021.01.2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