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보 디지털 노마드 위한 온라인 시장 살아남는 법

linkjuiceT 발행일 : 2020-12-02
kakaochenel

초보 디지털 노마드 위한 온라인 시장 살아남는 법

온라인 시장에 진입하려고 하시는 분들이 최근 더욱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온라인 시장에서 살아남지 못하고 떠나신분들도 있습니다.
제가 많이 아는 것은 아니지만,
온라인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한 초보 디지털 노마드 방법을 비유해서 공유할까 합니다.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중요한 것은 사람이다.

1. 오프라인 = 사람

2. 온라인 = 트래픽

 

장사가 되기 위해서는 무조건 사람이 있어야 합니다.
온라인 오프라인은 영역의 차이일 뿐,
장사는 사람이 판매하고 사람이 사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 = 트래픽 이 중요합니다.

 

온라인에서 사람을 모으는 것은 정해져 있다.

1. 광고 = 온라인 광고

2. 입소문 = 바이럴 마케팅, 컨텐츠 내용

 

온라인에서 사람을 모으는 것은 오프라인과 같습니다.
장사가 잘되기 위해서는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 가게를 차리면 됩니다.
온라인 역시 광고가 이 역활을 해줍니다.
트래픽이 많은 사이트에 광고를 하던가,
아니면 글을 쓰고, 내 사이트로 들어오게 하면 됩니다.

 

아니면 입소문을 내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입소문은 저 같은 경우 바이럴 마케팅과 같은 방법으로 보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여러사람이 퍼가게 만들어서 각자의 블로그에서 내 사이트로 방문하게 하는 방법도
굉장히 좋은 방법 입니다.

 

온라인에서 사람이 방문했을 때 편안한 환경을 만들어줘야 한다.

1. 인테리어 = 페이지 꾸미기

2. 서비스 = SEO

 

오프라인 가게에서 사람들이 편안한 환경을 위해 가게 인테리어를 해주고,
좋은 서비스를 해줍니다.

온라인에서도 이러한 부분이 내 포스트 꾸미기가 있고,
좋은 서비스를 위해 SEO를 해줍니다.
페이지를 이쁘게해서 한눈에 들어오게 해주면서,
페이지 랜더를 할 때 끊이지 않게 속도를 높여주고,
https를 넣어주기도 합니다. 또한 사람의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포스트 구조 방식도 Setting을 하죠.

 

온라인에서 살아남기 위한 기본적인 것들은 위에 것이 다입니다.
나머지는 부수적인으로 더 차별화를 두기 위한 전략이죠.
위에 있는 기본을 맞추고,
그 다음 부수적인 부분을 하나씩 개선해 나간다면,
온라인 환경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디지털 노마드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오프라인이라고 쉽나요?
온라인에서도 오프라인에서 하는 것 만큼 열심히 해야 합니다.

 

항상 기본을 중시하면서,
꾸준하게 나아간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 본 컨텐츠는 마음껏 복사해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단, 출처(URL)는 남겨주세요.

 

구글 SEO | SEO 무료 정보

온라인 생태계를 위한 링크쥬스

kakaochenel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