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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만들 때 도움이 되는 영상 : 노희영

linkjuiceT 발행일 : 2020-12-27
kakaochenel

브랜드 만들 때 도움이 되는 영상 : 노희영

신사임당 | 노희영 대표님의 2020년 12월 26일 영상 '사고 싶게 만드는 방법'을  보고
머리를 한방 크게 얻어맞은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브래든 만들기 위한 베이스가 깔린 영상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하네요~
정말 도움이 되어서 영상을 한번 보시길 바랍니다.

 

제가 본 영상의 중요 키워드 정리해 보았는데...

 

  1. 목표

    - 내가 욕구하고 갈망하는 목표 (돈이 아니고, 이루고자 하는 확실한 목표)

  2. 주위의 환경에 휩쓸리지 않았다.

  3. 내가 할 수 있는 범위에서 시작을 했다. 

    - 내가 가동할 수 있는 리소스 (고래밥 공장 라인)를 기준으로 시작
    - 내가 실행할 수 있는 능력치 (리소스) 기준의 타겟팅 설정
    - 타겟팅을 한 주변 경쟁자 Search

  4. 좋아하는 것의 발견과 발명의 차이

    - 신제품은 발견을 하는 것이지 발명 하는것이 아니다. 
    - 발명은 에디슨 같은 사람이 하는 것이다.

  5. 사용하는 것과 사랑하는 것의 차이

    - 아이폰 사용하는 사람 : 사랑
    - 삼성폰 사용하는 사람 : 사용

  6. 소비자들과의 끊임없는 소통이 필요

  7. 비슷한 등급과의 콜라보 (브랜드를 만들기 위한 감성 이용)

    -
    빅뱅 콘서트
    - 빅뱅을 좋아하는 팬들에게 무료 제공
    - 좋아하는 장소에서 좋아하는 감정으로 먹었을 때 브랜드 감성은 올라감
    - 누구와 먹는 것이 중요하냐가 브랜드를 만드는 요소로 적용

  8. 누가 파느냐, 그리고 영향력 있는 사람이 누군지 알고 Contact 집중 (중요)

    제품과 적합도가 높은 사람을 찾아야 하고, 가장 중요. 
    - 이 제품을 누가 팔고, 영향력이 있느냐를 따져서 그 사람들을 설득 해야한다.

  9. 뭔가를 팔기 위해서는 그 브랜드를 소비해보고 라이프 스타일을 이해 해야한다.

    - 비비고가 나왔을때, 고향만두가 Top이였다.
    - 비비고는 이미 선점한 고향만두를 Target으로 하지 않고, 홈메이드 만두를 타겟으로 하였다.
    - 이는 소비전을 일으키기 때문에 서로가 피해를 본다. 

 

저는 정말 이 영상을 보고 느낀점이 많은게...
이제는 블로그 하던, 유튜브를 하던,
나의 채널의 브랜딩을 원한다면, 
연구를 해야하고,
경쟁 타겟을 정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2021년에는 단순히 부업을 위한 것이 아닌,
브랜드를 형성하기 위한 방법으로써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본 컨텐츠는 마음껏 복사해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단, 출처(URL)는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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